학과소개교육목표

교육목표




게임콘텐츠디자인 특화교육프로그램

게임콘텐츠 창작형 취·창업 인재 양성 특화교육프로그램

본 교육과정은 산업체의 요구와 재학생이 희망하는 취업·창업 진로를 면밀히 반영하여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데 초점을 두고 설계되었습니다. 핵심 취업·창업 진로는 게임기획 능력(Planning), 게임원화 능력(lllustration), 그리고 게임배경 능력(Unreal Engine), 게임영상 능력(3D Animation)으로 이를 통해 학생들은 졸업 후 현장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취업·창업 기반을 마련합니다.

전시미디어아트 예술형 인재 양성 특화교육프로그램

본 교육과정은 게임영상 능력(3D Animation)을 특화하여 제2의 한류콘텐츠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전시미디어아트(Media Art) 디자인 선도전문가 예술형 인재를 배출합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졸업 후 전시 미디어아트 전문 산업체 현장에 빠르게 취업하거나, 자신의 미디어아트작품을 독자적으로 창작자하여 발표할 수 있는 미디어아트작가로써의 기반을 마련합니다.




전통적 교육과정 + 첨단미디어 교육과정

전통적 교육과정

산업계 표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게임기획(Planning), 게임원화(lllustration), 게임배경(Unreal Engine), 게임영상(3D Animation)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정 입니다.

재학생들은 Photoshop, Premiere, Maya, Blender, Substance 3D Painter, Z-Brush, Character Creator, iClone, Daz3D, Marvelous Designer, Unreal Engine, Clip Studio Paint, Metatailor 등의 소프트웨어를 전문가 수준으로 학습합니다.

첨단미디어 교육과정

A·I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창작 혁명을 선도하고 있는 하드웨어를 비롯한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첨단 전시 미디어아트(Media Art) 디자인 선도전문가 예술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정 입니다.

재학생들은 Midjourney, Veo, ChatGPT, MiriCanvas, Runway AI, 필모라, invideo AI, VREW, Rendair, Meshy, 망고보드, Dreamina AI, MadMapper, MadLaser, TouchDesigner 등의 소프트웨어를 전문가 수준으로 학습합니다.




게임콘텐츠디자인 특화교육프로그램

VR·AR, 메타버스, AI 등 최신 기술 활용 콘텐츠 개발

산업 변화와 시장 요구를 반영한 유연한 교육환경 구축

본 교육과정은 단순한 이론 교육을 넘어, 실제 게임 개발 현장에서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학생들은 캡스톤디자인 과목과 산학 협력 프로젝트를 통해 실제 게임 개발 프로세스를 경험하며,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점들을 해결해나가는 능력을 기릅니다. 이러한 경험은 졸업 후 즉시 현장에 투입될 수 있는 실질적인 역량으로 이어집니다.
또한, 급변하는 게임 산업의 트렌드와 기술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교육 내용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합니다. VR·AR 기술을 활용한 실감형 콘텐츠 개발,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AI 기반 게임 콘텐츠 제작 등 최신 기술을 교육과정에 적극 반영하여 학생들이 미래 게임 산업의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