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상상력을, 플레이로 만든다!

게임콘텐츠디자인학과

Department of Game Content Design

학과소개

  • 실무형 전문가를 양성

    신라대학교 게임콘텐츠디자인학과는 게임기획 능력(Planning), 게임원화 능력(lllustration), 그리고 게임배경 능력(Unreal Engine), 게임영상 능력(3D Animation) 역량을 체계적으로 육성하여 게임콘텐츠 전 분야에 대응할 수 있는 실무형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 실습 중심의 체계적 교육

    게임콘텐츠디자인학과는 게임을 중심으로 콘텐츠디자인 분야와 융합될 수 있는 전 과정 실습 중심의 체계적 교육을 운영합니다.

  • 게임영상 분야 특화

    게임영상 능력(3D Animation) 전문 트랙을 통해 게임영상 분야를 특화하여 제2의 한류콘텐츠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전시미디어아트(Media Art) 첨단미디어디자인 선도전문가 예술형 인재를 배출합니다.

졸업 후 진로

  • 게임 산업 분야

    게임 산업 분야

  • 디지털 콘텐츠 분야

    디지털 콘텐츠 분야

  • 창업 및 프리랜서 분야

    창업 및 프리랜서 분야

  • 기타 진로 분야

    기타 진로 분야

주요 취업 성과

  • 네이버

  • 카카오게임즈

  • 네오플

  • 퍼니플럭스

  • 로이비쥬얼

  • JTBC

  • MUSINSA

  • 삼우이머션

취득 자격증

교육과정

  • 1학년

    • 게임디자인씽크
    • 게임스토리텔링
    • 게임컨셉아트1,2
    • 게임그래픽디자인1,2
    • 3D콘텐츠디자인1,2
    • 진로지도 I,II
  • 2학년

    • 게임분석
    • 게임프로그래밍기초
    • 게임프로그래밍 심화
    • 게임캐릭터디자인1,2
    • 3D에니메이션1,2
    • 게임디자인1,2
    • 디지털콘텐츠 창작
    • 게임레벨디자인
    • 사진영상기법
    • 진로지도 III,IV
  • 3학년

    • 게임 UI/UX디자인1,2
    • 3D디지털페인팅
    • 디지털스컬프팅
    • VR콘텐츠 제작
    • 게임엔진 기초
    • 게임배경디자인
    • 사운드디자인
    • 3D디지털이펙트
    • 게임플레이메카닉스
    • 메타버스제작
    • 게임엔진심화
    • AI융합디자인
    • 게임마케팅
    • 진로지도 V,VI
  • 4학년

    • 게이미피케이션
    • 영상시네마틱디자인
    • 캡스톤디자인1,2
    • 포트폴리오제작1,2
    • 게임인공지능과 빅데이터
    • 게임시네마틱디자인
    • 진로지도VII,VIII

SILLA UNIVERSITY

주요프로그램

교수소개

교과목안내

1학년 1학기

게임디자인씽크

게임콘텐츠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목표로, 게임의 역사와 장르, 제작 프로세스, 산업구조, 윤리 및 문화적 영향 등을 포괄적으로 학습한다. 이를 통해 게임산업의 흐름을 파악하고, 게임 개발 및 기획에 필요한 기초 이론과 비판적 사고 능력을 함양한다.

게임컨셉아트1

게임 기획 초기 단계에서 요구되는 시각화 능력을 기르기 위한 과목으로, 캐릭터, 배경, 오브젝트 등의 기본 형태와 스타일링 기법을 중심으로 컨셉 드로잉을 실습한다. 아이디어를 효과적으로 시각화하여 게임의 분위기와 세계관을 설계하는 데 필요한 기초 조형력과 표현력을 배양한다.

게임그래픽디자인1

게임 인터페이스(UI), 아이콘, 배너, HUD 등의 그래픽 요소 제작을 통해 시각적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강화하고, 2D 기반의 그래픽 툴(예: Photoshop, Illustrator)을 활용한 디지털 이미지 제작 실습을 수행한다. 디자인 원리와 색채이론을 기반으로 사용자 경험을 고려한 그래픽 표현 역량을 기른다.

3D콘텐츠디자인1

3D 콘텐츠 제작의 기초 이론과 실습을 통해 폴리곤 모델링, UV 맵핑, 기본 텍스처링 기법 등을 학습하며, MAX 또는 Blender, Rhino 등 3D 툴을 활용하여 게임 환경 및 오브젝트 모델링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 공간 구성과 형태 표현에 대한 기초 조형 감각을 훈련하고, 게임 엔진과의 연계를 위한 기반 역량을 마련한다.

진로지도 I(Councelling of life course I)

1) 상담을 통해 전공 선택과 진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2) 신입생이 원하는 취업 분야에 필요한 사항 및 과정들을 사전에 준비하도록 한다.
3) 기타 사항에 대한 상담을 한다. (주1회 실시)
4) 전공학습 및 진로선택과 관련된 도서를 선정 및 추천하여 읽고 배울 수 있도록 지도한다.

1학년 2학기

게임스토리텔링

게임 내러티브의 기본 원리와 구조를 학습하며, 게임 플레이와 스토리의 유기적 결합을 이해한다. 캐릭터 설정, 플롯 구성, 대사 작성 등 다양한 스토리텔링 기법을 익혀 몰입감 높은 게임 세계관을 창조하는 역량을 배양한다.

게임컨셉아트2

게임컨셉아트1에서 습득한 기초 드로잉과 컨셉 아트 기술을 바탕으로, 복잡한 캐릭터 및 환경 디자인을 심화 학습한다. 다양한 스타일과 테크닉을 적용하여 게임의 시각적 정체성을 강화하고, 실무 중심의 게임컨셉아트 역량을 높인다.

게임그래픽디자인2

기초 2D 그래픽 디자인 기술을 바탕으로, 게임 내 인터페이스 및 시각 요소의 심화 제작 기법을 학습한다. 애니메이션, 이펙트, 아이콘 디자인 등 동적 그래픽 표현을 포함하여, 게임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하는 시각적 전략과 디지털 툴 활용 능력을 체계적으로 강화한다.

3D콘텐츠디자인2

3D 모델링 및 텍스처링 기술을 고도화하여 캐릭터 리깅, 애니메이션 기본, 그리고 간단한 게임 환경 제작까지 학습한다. 게임 엔진(예: Unity, Unreal)과의 연동을 염두에 두고 실무 적용 가능한 3D 콘텐츠 제작 능력을 강화한다.

진로지도 II(Councelling of life course II)

1) 상담을 통해 전공 선택과 진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2) 학생이 원하는 취업 분야에 필요한 사항들을 사전에 준비하도록 한다.
3) 기타 사항에 대한 상담을 한다.(주1회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