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실무형 전문가를 양성
신라대학교 게임콘텐츠디자인학과는 게임기획 능력(Planning), 게임원화 능력(lllustration), 그리고 게임배경 능력(Unreal Engine), 게임영상 능력(3D Animation) 역량을 체계적으로 육성하여 게임콘텐츠 전 분야에 대응할 수 있는 실무형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실습 중심의 체계적 교육
게임콘텐츠디자인학과는 게임을 중심으로 콘텐츠디자인 분야와 융합될 수 있는 전 과정 실습 중심의 체계적 교육을 운영합니다.
게임영상 분야 특화
게임영상 능력(3D Animation) 전문 트랙을 통해 게임영상 분야를 특화하여 제2의 한류콘텐츠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전시미디어아트(Media Art) 첨단미디어디자인 선도전문가 예술형 인재를 배출합니다.
졸업 후 진로
게임 산업 분야
게임 산업 분야
디지털 콘텐츠 분야
디지털 콘텐츠 분야
창업 및 프리랜서 분야
창업 및 프리랜서 분야
기타 진로 분야
기타 진로 분야
주요 취업 성과
네이버
카카오게임즈
네오플
퍼니플럭스
로이비쥬얼
JTBC
MUSINSA
삼우이머션
취득 자격증
게임기획전문가
게임그래픽전문가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
디지털영상편집기사
UX/UI디자인 실무 인증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웹디자인기능사
GTQ그래픽스자격증
교육과정
1학년
2학년
3학년
4학년
SILLA UNIVERSITY
주요프로그램
게임콘텐츠디자인 특화교육
전통적 + 첨단미디어 교육과정
게임콘텐츠디자인 특화교육
교수소개
김기수
교수(학과장)
051-999-5702
Gamification (Goods design-상품개발) / Game Programming / 3D Game Graphics (3D배경, 사물)
신기봉
교수
051-999-5713
Game Storytelling / Sound Design / 게임학개론
권정일
교수
051-999-6258
Gamification (Goods design-상품마케팅) / 3D Game Graphics (사물)
류재흥
교수
051-999-5917
3D Game Graphics Animation (3D Character Rigging) / Game Motion(VFX) / 메타버스(XR Contents) 캡스톤디자인
ryu4011@silla.ac.kr
박경옥
교수
051-999-5918
Motion Graphics / Level Design / 생성형Ai Animation
okmansi@silla.ac.kr
김미경
교수
051-999-7624
Game Concept Graphics Art / UXUI Design / 생성형 Ai Contents
kmkcat@silla.ac.kr
김지연
교수
051-999-5333
Game Programming (JAVA, C, C#) / Ai Gameplay Mechanics / Web Programming / UXUI Design
kimjy@silla.ac.kr
이시창
겸임조교수
3D Game Graphics Animation (3D Character, Sculpting Modeling) / 3D Digital Effects & Painting
예지화
겸임조교수
Game Graphics Design / 생성형 Ai Contents
designaug@naver.com
류현정
겸임조교수
Game Concept Graphics Design / Gamification (Goods design-상품개발)
게임콘텐츠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목표로, 게임의 역사와 장르, 제작 프로세스, 산업구조, 윤리 및 문화적 영향 등을 포괄적으로 학습한다. 이를 통해 게임산업의 흐름을 파악하고, 게임 개발 및 기획에 필요한 기초 이론과 비판적 사고 능력을 함양한다.
게임 기획 초기 단계에서 요구되는 시각화 능력을 기르기 위한 과목으로, 캐릭터, 배경, 오브젝트 등의 기본 형태와 스타일링 기법을 중심으로 컨셉 드로잉을 실습한다. 아이디어를 효과적으로 시각화하여 게임의 분위기와 세계관을 설계하는 데 필요한 기초 조형력과 표현력을 배양한다.
게임 인터페이스(UI), 아이콘, 배너, HUD 등의 그래픽 요소 제작을 통해 시각적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강화하고, 2D 기반의 그래픽 툴(예: Photoshop, Illustrator)을 활용한 디지털 이미지 제작 실습을 수행한다. 디자인 원리와 색채이론을 기반으로 사용자 경험을 고려한 그래픽 표현 역량을 기른다.
3D 콘텐츠 제작의 기초 이론과 실습을 통해 폴리곤 모델링, UV 맵핑, 기본 텍스처링 기법 등을 학습하며, MAX 또는 Blender, Rhino 등 3D 툴을 활용하여 게임 환경 및 오브젝트 모델링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 공간 구성과 형태 표현에 대한 기초 조형 감각을 훈련하고, 게임 엔진과의 연계를 위한 기반 역량을 마련한다.
1) 상담을 통해 전공 선택과 진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2) 신입생이 원하는 취업 분야에 필요한 사항 및 과정들을 사전에 준비하도록 한다.
3) 기타 사항에 대한 상담을 한다. (주1회 실시)
4) 전공학습 및 진로선택과 관련된 도서를 선정 및 추천하여 읽고 배울 수 있도록 지도한다.
게임 내러티브의 기본 원리와 구조를 학습하며, 게임 플레이와 스토리의 유기적 결합을 이해한다. 캐릭터 설정, 플롯 구성, 대사 작성 등 다양한 스토리텔링 기법을 익혀 몰입감 높은 게임 세계관을 창조하는 역량을 배양한다.
게임컨셉아트1에서 습득한 기초 드로잉과 컨셉 아트 기술을 바탕으로, 복잡한 캐릭터 및 환경 디자인을 심화 학습한다. 다양한 스타일과 테크닉을 적용하여 게임의 시각적 정체성을 강화하고, 실무 중심의 게임컨셉아트 역량을 높인다.
기초 2D 그래픽 디자인 기술을 바탕으로, 게임 내 인터페이스 및 시각 요소의 심화 제작 기법을 학습한다. 애니메이션, 이펙트, 아이콘 디자인 등 동적 그래픽 표현을 포함하여, 게임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하는 시각적 전략과 디지털 툴 활용 능력을 체계적으로 강화한다.
3D 모델링 및 텍스처링 기술을 고도화하여 캐릭터 리깅, 애니메이션 기본, 그리고 간단한 게임 환경 제작까지 학습한다. 게임 엔진(예: Unity, Unreal)과의 연동을 염두에 두고 실무 적용 가능한 3D 콘텐츠 제작 능력을 강화한다.
1) 상담을 통해 전공 선택과 진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2) 학생이 원하는 취업 분야에 필요한 사항들을 사전에 준비하도록 한다.
3) 기타 사항에 대한 상담을 한다.(주1회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