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실무형 전문가를 양성
신라대학교 게임콘텐츠디자인학과는 게임기획 능력(Planning), 게임원화 능력(lllustration), 그리고 게임배경 능력(Unreal Engine), 게임영상 능력(3D Animation) 역량을 체계적으로 육성하여 게임콘텐츠 전 분야에 대응할 수 있는 실무형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실습 중심의 체계적 교육
게임콘텐츠디자인학과는 게임을 중심으로 콘텐츠디자인 분야와 융합될 수 있는 전 과정 실습 중심의 체계적 교육을 운영합니다.
게임영상 분야 특화
게임영상 능력(3D Animation) 전문 트랙을 통해 게임영상 분야를 특화하여 제2의 한류콘텐츠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전시미디어아트(Media Art) 첨단미디어디자인 선도전문가 예술형 인재를 배출합니다.
졸업 후 진로
게임 산업 분야
게임 산업 분야
디지털 콘텐츠 분야
디지털 콘텐츠 분야
창업 및 프리랜서 분야
창업 및 프리랜서 분야
기타 진로 분야
기타 진로 분야
주요 취업 성과
네이버
카카오게임즈
네오플
퍼니플럭스
로이비쥬얼
JTBC
MUSINSA
삼우이머션
취득 자격증
게임기획전문가
게임그래픽전문가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
디지털영상편집기사
UX/UI디자인 실무 인증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웹디자인기능사
GTQ그래픽스자격증
교육과정
1학년
2학년
3학년
4학년
SILLA UNIVERSITY
주요프로그램
게임콘텐츠디자인 특화교육
전통적 + 첨단미디어 교육과정
게임콘텐츠디자인 특화교육
교수소개
김기수
교수(학과장)
051-999-5702
Gamification (Goods design-상품개발) / Game Programming / 3D Game Graphics (3D배경, 사물)
신기봉
교수
051-999-5713
Game Storytelling / Sound Design / 게임학개론
권정일
교수
051-999-6258
Gamification (Goods design-상품마케팅) / 3D Game Graphics (사물)
류재흥
교수
051-999-5917
3D Game Graphics Animation (3D Character Rigging) / Game Motion(VFX) / 메타버스(XR Contents) 캡스톤디자인
ryu4011@silla.ac.kr
박경옥
교수
051-999-5918
Motion Graphics / Level Design / 생성형Ai Animation
okmansi@silla.ac.kr
김미경
교수
051-999-7624
Game Concept Graphics Art / UXUI Design / 생성형 Ai Contents
kmkcat@silla.ac.kr
김지연
교수
051-999-5333
Game Programming (JAVA, C, C#) / Ai Gameplay Mechanics / Web Programming / UXUI Design
kimjy@silla.ac.kr
이시창
겸임조교수
3D Game Graphics Animation (3D Character, Sculpting Modeling) / 3D Digital Effects & Painting
예지화
겸임조교수
Game Graphics Design / 생성형 Ai Contents
designaug@naver.com
류현정
겸임조교수
Game Concept Graphics Design / Gamification (Goods design-상품개발)
게임 개발의 핵심 언어와 알고리즘을 배우며, C++ 등 기본적인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여 게임의 기초적 시스템과 로직을 구현하는 기술을 익힌다. 게임 엔진(예: Unity, Unreal)에서의 간단한 게임 제작을 통해 실습 기반의 프로그래밍 실력을 배양한다.
게임 캐릭터 디자인의 기초를 학습하고, 인체 해부학과 디자인 원리를 바탕으로 다양한 스타일의 캐릭터를 창작한다. 기본적인 드로잉과 3D 모델링 기법을 적용하여 캐릭터의 정체성과 성격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방법을 익힌다.
3D 애니메이션의 기본 원리와 기법을 배우며, 애니메이션 툴을 사용하여 캐릭터와 객체에 움직임을 부여한다. 포즈와 타이밍, 리깅 및 기본 애니메이션 작업을 통해 3D 공간에서의 동적 표현 능력을 기른다.
게임의 기본적인 설계 원칙과 개발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게임 기획서 작성 및 프로토타입 제작을 실습한다. 게임 디자인 문서 작성, 레벨 설계, 게임 메커니즘 및 인터랙션 설계 등의 기초 지식을 배운다.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의 제작 과정과 기본 툴 사용법을 배우고,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게임, 애니메이션, 영상 등)를 창작하는 기술을 습득한다.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콘텐츠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방법론을 배운다.
1) 상담을 통해 전공 선택과 진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2) 학생이 원하는 취업 분야에 필요한 사항들을 사전에 준비하도록 한다.
3) 기타 사항에 대한 상담을 한다.
4) 전공학습 및 진로선택과 관련된 도서를 선정하여 읽고 토론한다.
게임의 구조적, 기능적 분석을 통해 게임 디자인 요소와 시스템을 세밀하게 평가한다. 게임의 재미 요소, 플레이어의 몰입도, 인터페이스 및 시스템의 상호작용을 분석하여 게임 설계의 이론적 및 실무적 지식을 확장한다.
기초 프로그래밍을 넘어선 심화 기술을 다루며, AI, 물리 엔진,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 등의 고급 게임 프로그래밍 기법을 배운다. 고급 언어 및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게임 내 복잡한 시스템을 구현하는 방법을 익힌다.
캐릭터의 시각적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세부적인 형태와 스타일을 집중적으로 다룬다. 캐릭터의 특징과 배경 이야기를 고려한 디자인 개발 과정을 통해 독창적이고 매력적인 캐릭터를 창조하며, 게임 제작 현장에 적합한 작업 흐름과 표현 기법을 익힌다.
3D 애니메이션의 심화 과목으로, 복잡한 캐릭터 및 환경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며, 고급 리깅과 애니메이션 기법을 배운다. 현실적인 움직임과 감정 표현을 위한 다양한 기법을 학습하여, 완성도 높은 3D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게임 디자인의 심화 과목으로, 게임 기획과 설계의 고급 기술을 배운다. 게임의 밸런스, 난이도 조절, 플레이어 경험 향상을 위한 요소들을 다루며, 완성도 높은 게임 설계를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실습한다.
게임의 레벨 설계 및 구성을 학습하고, 플레이어의 경험을 고려한 게임 환경과 스테이지 디자인을 다룬다. 난이도, 목표 설정, 인터랙션 요소 등을 고려한 레벨 디자인의 원칙을 배우며,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게임 환경을 설계하는 능력을 기른다.
게임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사진 및 영상 제작 기술을 학습하며, 촬영 기법, 조명, 색감, 편집 등을 실습한다. 이를 통해 게임 내 cutscene, 프로모션 영상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의 품질을 높일 수 있는 기술적 기반을 쌓는다.
1) 상담을 통해 전공 선택과 진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2) 학생이 원하는 취업 분야에 필요한 사항들을 사전에 준비하도록 한다.
3) 기타 사항에 대한 상담을 한다.
4) 전공학습 및 진로선택과 관련된 도서를 선정하여 읽고 토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