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실무형 전문가를 양성
신라대학교 게임콘텐츠디자인학과는 게임기획 능력(Planning), 게임원화 능력(lllustration), 그리고 게임배경 능력(Unreal Engine), 게임영상 능력(3D Animation) 역량을 체계적으로 육성하여 게임콘텐츠 전 분야에 대응할 수 있는 실무형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실습 중심의 체계적 교육
게임콘텐츠디자인학과는 게임을 중심으로 콘텐츠디자인 분야와 융합될 수 있는 전 과정 실습 중심의 체계적 교육을 운영합니다.
게임영상 분야 특화
게임영상 능력(3D Animation) 전문 트랙을 통해 게임영상 분야를 특화하여 제2의 한류콘텐츠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전시미디어아트(Media Art) 첨단미디어디자인 선도전문가 예술형 인재를 배출합니다.
졸업 후 진로
게임 산업 분야
게임 산업 분야
디지털 콘텐츠 분야
디지털 콘텐츠 분야
창업 및 프리랜서 분야
창업 및 프리랜서 분야
기타 진로 분야
기타 진로 분야
주요 취업 성과
네이버
카카오게임즈
네오플
퍼니플럭스
로이비쥬얼
JTBC
MUSINSA
삼우이머션
취득 자격증
게임기획전문가
게임그래픽전문가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
디지털영상편집기사
UX/UI디자인 실무 인증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웹디자인기능사
GTQ그래픽스자격증
교육과정
1학년
2학년
3학년
4학년
SILLA UNIVERSITY
주요프로그램
게임콘텐츠디자인 특화교육
전통적 + 첨단미디어 교육과정
게임콘텐츠디자인 특화교육
교수소개
김기수
교수(학과장)
051-999-5702
Gamification (Goods design-상품개발) / Game Programming / 3D Game Graphics (3D배경, 사물)
신기봉
교수
051-999-5713
Game Storytelling / Sound Design / 게임학개론
권정일
교수
051-999-6258
Gamification (Goods design-상품마케팅) / 3D Game Graphics (사물)
류재흥
교수
051-999-5917
3D Game Graphics Animation (3D Character Rigging) / Game Motion(VFX) / 메타버스(XR Contents) 캡스톤디자인
ryu4011@silla.ac.kr
박경옥
교수
051-999-5918
Motion Graphics / Level Design / 생성형Ai Animation
okmansi@silla.ac.kr
김미경
교수
051-999-7624
Game Concept Graphics Art / UXUI Design / 생성형 Ai Contents
kmkcat@silla.ac.kr
김지연
교수
051-999-5333
Game Programming (JAVA, C, C#) / Ai Gameplay Mechanics / Web Programming / UXUI Design
kimjy@silla.ac.kr
이시창
겸임조교수
3D Game Graphics Animation (3D Character, Sculpting Modeling) / 3D Digital Effects & Painting
예지화
겸임조교수
Game Graphics Design / 생성형 Ai Contents
designaug@naver.com
류현정
겸임조교수
Game Concept Graphics Design / Gamification (Goods design-상품개발)
게임콘텐츠 창작형 취·창업 인재 양성 특화교육프로그램본 교육과정은 산업체의 요구와 재학생이 희망하는 취업·창업 진로를 면밀히 반영하여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데 초점을 두고 설계되었습니다. 핵심 취업·창업 진로는 게임기획 능력(Planning), 게임원화 능력(lllustration), 그리고 게임배경 능력(Unreal Engine), 게임영상 능력(3D Animation)으로 이를 통해 학생들은 졸업 후 현장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취업·창업 기반을 마련합니다. |
전시미디어아트 예술형 인재 양성 특화교육프로그램본 교육과정은 게임영상 능력(3D Animation)을 특화하여 제2의 한류콘텐츠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전시미디어아트(Media Art) 디자인 선도전문가 예술형 인재를 배출합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졸업 후 전시 미디어아트 전문 산업체 현장에 빠르게 취업하거나, 자신의 미디어아트작품을 독자적으로 창작자하여 발표할 수 있는 미디어아트작가로써의 기반을 마련합니다. |
전통적 교육과정산업계 표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게임기획(Planning), 게임원화(lllustration), 게임배경(Unreal Engine), 게임영상(3D Animation)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정 입니다. 재학생들은 Photoshop, Premiere, Maya, Blender, Substance 3D Painter, Z-Brush, Character Creator, iClone, Daz3D, Marvelous Designer, Unreal Engine, Clip Studio Paint, Metatailor 등의 소프트웨어를 전문가 수준으로 학습합니다. |
첨단미디어 교육과정A·I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창작 혁명을 선도하고 있는 하드웨어를 비롯한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첨단 전시 미디어아트(Media Art) 디자인 선도전문가 예술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정 입니다. 재학생들은 Midjourney, Veo, ChatGPT, MiriCanvas, Runway AI, 필모라, invideo AI, VREW, Rendair, Meshy, 망고보드, Dreamina AI, MadMapper, MadLaser, TouchDesigner 등의 소프트웨어를 전문가 수준으로 학습합니다. |
VR·AR, 메타버스, AI 등 최신 기술 활용 콘텐츠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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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변화와 시장 요구를 반영한 유연한 교육환경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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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교육과정은 단순한 이론 교육을 넘어, 실제 게임 개발 현장에서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학생들은 캡스톤디자인 과목과 산학 협력 프로젝트를 통해 실제 게임 개발 프로세스를 경험하며,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점들을 해결해나가는 능력을 기릅니다. 이러한 경험은 졸업 후 즉시 현장에 투입될 수 있는 실질적인 역량으로 이어집니다.
또한, 급변하는 게임 산업의 트렌드와 기술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교육 내용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합니다. VR·AR 기술을 활용한 실감형 콘텐츠 개발,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AI 기반 게임 콘텐츠 제작 등 최신 기술을 교육과정에 적극 반영하여 학생들이 미래 게임 산업의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