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실무형 전문가를 양성
신라대학교 게임콘텐츠디자인학과는 게임기획 능력(Planning), 게임원화 능력(lllustration), 그리고 게임배경 능력(Unreal Engine), 게임영상 능력(3D Animation) 역량을 체계적으로 육성하여 게임콘텐츠 전 분야에 대응할 수 있는 실무형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실습 중심의 체계적 교육
게임콘텐츠디자인학과는 게임을 중심으로 콘텐츠디자인 분야와 융합될 수 있는 전 과정 실습 중심의 체계적 교육을 운영합니다.
게임영상 분야 특화
게임영상 능력(3D Animation) 전문 트랙을 통해 게임영상 분야를 특화하여 제2의 한류콘텐츠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전시미디어아트(Media Art) 첨단미디어디자인 선도전문가 예술형 인재를 배출합니다.
졸업 후 진로
게임 산업 분야
게임 산업 분야
디지털 콘텐츠 분야
디지털 콘텐츠 분야
창업 및 프리랜서 분야
창업 및 프리랜서 분야
기타 진로 분야
기타 진로 분야
주요 취업 성과
네이버
카카오게임즈
네오플
퍼니플럭스
로이비쥬얼
JTBC
MUSINSA
삼우이머션
취득 자격증
게임기획전문가
게임그래픽전문가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
디지털영상편집기사
UX/UI디자인 실무 인증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웹디자인기능사
GTQ그래픽스자격증
교육과정
1학년
2학년
3학년
4학년
SILLA UNIVERSITY
주요프로그램
게임콘텐츠디자인 특화교육
전통적 + 첨단미디어 교육과정
게임콘텐츠디자인 특화교육
교수소개
김기수
교수(학과장)
051-999-5702
Gamification (Goods design-상품개발) / Game Programming / 3D Game Graphics (3D배경, 사물)
신기봉
교수
051-999-5713
Game Storytelling / Sound Design / 게임학개론
권정일
교수
051-999-6258
Gamification (Goods design-상품마케팅) / 3D Game Graphics (사물)
류재흥
교수
051-999-5917
3D Game Graphics Animation (3D Character Rigging) / Game Motion(VFX) / 메타버스(XR Contents) 캡스톤디자인
ryu4011@silla.ac.kr
박경옥
교수
051-999-5918
Motion Graphics / Level Design / 생성형Ai Animation
okmansi@silla.ac.kr
김미경
교수
051-999-7624
Game Concept Graphics Art / UXUI Design / 생성형 Ai Contents
kmkcat@silla.ac.kr
김지연
교수
051-999-5333
Game Programming (JAVA, C, C#) / Ai Gameplay Mechanics / Web Programming / UXUI Design
kimjy@silla.ac.kr
이시창
겸임조교수
3D Game Graphics Animation (3D Character, Sculpting Modeling) / 3D Digital Effects & Painting
예지화
겸임조교수
Game Graphics Design / 생성형 Ai Contents
designaug@naver.com
류현정
겸임조교수
Game Concept Graphics Design / Gamification (Goods design-상품개발)
게임의 기본 원리와 시스템을 교육, 마케팅, 사회 문제 해결 등 비게임 분야에 효과적으로 적용하는 방법을 학습한다. 사용자 참여를 유도하고 동기 부여를 강화하는 설계 전략과 실제 사례를 분석하며, 실습 프로젝트를 통해 게이미피케이션 기법을 현장에 활용할 수 있는 실무 역량을 배양한다.
게임 내 시네마틱 영상 제작의 이론과 실무를 다루며, 스토리보드 작성, 연출 기법, 카메라 워크, 편집 기술을 익힌다. 3D 애니메이션과 영상 편집 툴을 활용해 몰입감 높은 게임 시네마틱 콘텐츠를 제작한다.
졸업작품 프로젝트의 기획 및 초기 설계 단계를 수행한다. 팀 또는 개인 단위로 게임 콘텐츠 기획, 개발 계획 수립, 역할 분담, 프로토타입 제작 등을 진행하며, 실무형 문제 해결 능력과 협업 역량을 강화한다.
게임 디자인 및 개발 관련 개인 포트폴리오의 기본 구조를 설계하고, 작품 수집 및 정리,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학습한다. 실무에 적합한 포트폴리오 제작을 통해 취업 준비 역량을 강화한다.
1) 상담을 통해 전공 선택과 진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2) 학생이 원하는 취업 분야에 필요한 사항들을 사전에 준비하도록 한다.
3) 기타 사항에 대한 상담을 한다.
4) 전공학습 및 진로선택과 관련된 도서를 선정하여 읽고 토론한다.
게임 내 인공지능 적용과 빅데이터 분석 기법을 학습한다. 플레이어 행동 분석, 맞춤형 콘텐츠 제공, AI 기반 게임 시스템 설계,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사례를 다루며, 실제 게임 서비스 개선에 필요한 데이터 활용 역량을 배양한다.
1학기 영상시네마틱디자인의 심화 과정으로, 고급 연출 기법과 시각 효과, 사운드 연동 등을 포함한 완성도 높은 게임 시네마틱 영상 제작을 목표로 한다. 팀 프로젝트를 통해 실무 중심의 제작 경험을 쌓는다.
캡스톤디자인1에서 기획한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개발 및 완성하는 과정이다. 게임 콘텐츠 구현, 테스트, 디버깅, 최적화를 수행하며, 발표 및 평가를 통해 실무형 프로젝트 수행 능력을 완성한다.
1학기 포트폴리오 제작을 토대로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고, 온라인 및 오프라인 취업 지원용 포트폴리오를 완성한다. 최신 트렌드 반영, 자기PR 강화, 인터뷰 준비 등 취업 전략 전반을 학습한다.
1) 상담을 통해 전공 선택과 진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2) 학생이 원하는 취업 분야에 필요한 사항들을 사전에 준비하도록 한다.
3) 포트폴리오에 대해 1:1 상담을 한다.
4) 전공학습 및 진로선택과 관련된 도서를 선정하여 읽고 토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