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의 기본 원리와 시스템을 교육, 마케팅, 사회 문제 해결 등 비게임 분야에 효과적으로 적용하는 방법을 학습한다. 사용자 참여를 유도하고 동기 부여를 강화하는 설계 전략과 실제 사례를 분석하며, 실습 프로젝트를 통해 게이미피케이션 기법을 현장에 활용할 수 있는 실무 역량을 배양한다.
게임 내 시네마틱 영상 제작의 이론과 실무를 다루며, 스토리보드 작성, 연출 기법, 카메라 워크, 편집 기술을 익힌다. 3D 애니메이션과 영상 편집 툴을 활용해 몰입감 높은 게임 시네마틱 콘텐츠를 제작한다.
졸업작품 프로젝트의 기획 및 초기 설계 단계를 수행한다. 팀 또는 개인 단위로 게임 콘텐츠 기획, 개발 계획 수립, 역할 분담, 프로토타입 제작 등을 진행하며, 실무형 문제 해결 능력과 협업 역량을 강화한다.
게임 디자인 및 개발 관련 개인 포트폴리오의 기본 구조를 설계하고, 작품 수집 및 정리,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학습한다. 실무에 적합한 포트폴리오 제작을 통해 취업 준비 역량을 강화한다.
1) 상담을 통해 전공 선택과 진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2) 학생이 원하는 취업 분야에 필요한 사항들을 사전에 준비하도록 한다.
3) 기타 사항에 대한 상담을 한다.
4) 전공학습 및 진로선택과 관련된 도서를 선정하여 읽고 토론한다.
게임 내 인공지능 적용과 빅데이터 분석 기법을 학습한다. 플레이어 행동 분석, 맞춤형 콘텐츠 제공, AI 기반 게임 시스템 설계,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사례를 다루며, 실제 게임 서비스 개선에 필요한 데이터 활용 역량을 배양한다.
1학기 영상시네마틱디자인의 심화 과정으로, 고급 연출 기법과 시각 효과, 사운드 연동 등을 포함한 완성도 높은 게임 시네마틱 영상 제작을 목표로 한다. 팀 프로젝트를 통해 실무 중심의 제작 경험을 쌓는다.
캡스톤디자인1에서 기획한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개발 및 완성하는 과정이다. 게임 콘텐츠 구현, 테스트, 디버깅, 최적화를 수행하며, 발표 및 평가를 통해 실무형 프로젝트 수행 능력을 완성한다.
1학기 포트폴리오 제작을 토대로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고, 온라인 및 오프라인 취업 지원용 포트폴리오를 완성한다. 최신 트렌드 반영, 자기PR 강화, 인터뷰 준비 등 취업 전략 전반을 학습한다.
1) 상담을 통해 전공 선택과 진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2) 학생이 원하는 취업 분야에 필요한 사항들을 사전에 준비하도록 한다.
3) 포트폴리오에 대해 1:1 상담을 한다.
4) 전공학습 및 진로선택과 관련된 도서를 선정하여 읽고 토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