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상상력을, 플레이로 만든다!

게임콘텐츠디자인학과

Department of Game Content Design

학과소개

  • 실무형 전문가를 양성

    신라대학교 게임콘텐츠디자인학과는 게임기획 능력(Planning), 게임원화 능력(lllustration), 그리고 게임배경 능력(Unreal Engine), 게임영상 능력(3D Animation) 역량을 체계적으로 육성하여 게임콘텐츠 전 분야에 대응할 수 있는 실무형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 실습 중심의 체계적 교육

    게임콘텐츠디자인학과는 게임을 중심으로 콘텐츠디자인 분야와 융합될 수 있는 전 과정 실습 중심의 체계적 교육을 운영합니다.

  • 게임영상 분야 특화

    게임영상 능력(3D Animation) 전문 트랙을 통해 게임영상 분야를 특화하여 제2의 한류콘텐츠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전시미디어아트(Media Art) 첨단미디어디자인 선도전문가 예술형 인재를 배출합니다.

졸업 후 진로

  • 게임 산업 분야

    게임 산업 분야

  • 디지털 콘텐츠 분야

    디지털 콘텐츠 분야

  • 창업 및 프리랜서 분야

    창업 및 프리랜서 분야

  • 기타 진로 분야

    기타 진로 분야

주요 취업 성과

  • 네이버

  • 카카오게임즈

  • 네오플

  • 퍼니플럭스

  • 로이비쥬얼

  • JTBC

  • MUSINSA

  • 삼우이머션

취득 자격증

교육과정

  • 1학년

    • 게임디자인씽크
    • 게임스토리텔링
    • 게임컨셉아트1,2
    • 게임그래픽디자인1,2
    • 3D콘텐츠디자인1,2
    • 진로지도 I,II
  • 2학년

    • 게임분석
    • 게임프로그래밍기초
    • 게임프로그래밍 심화
    • 게임캐릭터디자인1,2
    • 3D에니메이션1,2
    • 게임디자인1,2
    • 디지털콘텐츠 창작
    • 게임레벨디자인
    • 사진영상기법
    • 진로지도 III,IV
  • 3학년

    • 게임 UI/UX디자인1,2
    • 3D디지털페인팅
    • 디지털스컬프팅
    • VR콘텐츠 제작
    • 게임엔진 기초
    • 게임배경디자인
    • 사운드디자인
    • 3D디지털이펙트
    • 게임플레이메카닉스
    • 메타버스제작
    • 게임엔진심화
    • AI융합디자인
    • 게임마케팅
    • 진로지도 V,VI
  • 4학년

    • 게이미피케이션
    • 영상시네마틱디자인
    • 캡스톤디자인1,2
    • 포트폴리오제작1,2
    • 게임인공지능과 빅데이터
    • 게임시네마틱디자인
    • 진로지도VII,VIII

SILLA UNIVERSITY

주요프로그램

교수소개

교과목안내

4학년 1학기

게이미피케이션

게임의 기본 원리와 시스템을 교육, 마케팅, 사회 문제 해결 등 비게임 분야에 효과적으로 적용하는 방법을 학습한다. 사용자 참여를 유도하고 동기 부여를 강화하는 설계 전략과 실제 사례를 분석하며, 실습 프로젝트를 통해 게이미피케이션 기법을 현장에 활용할 수 있는 실무 역량을 배양한다.

영상시네마틱디자인

게임 내 시네마틱 영상 제작의 이론과 실무를 다루며, 스토리보드 작성, 연출 기법, 카메라 워크, 편집 기술을 익힌다. 3D 애니메이션과 영상 편집 툴을 활용해 몰입감 높은 게임 시네마틱 콘텐츠를 제작한다.

캡스톤디자인1

졸업작품 프로젝트의 기획 및 초기 설계 단계를 수행한다. 팀 또는 개인 단위로 게임 콘텐츠 기획, 개발 계획 수립, 역할 분담, 프로토타입 제작 등을 진행하며, 실무형 문제 해결 능력과 협업 역량을 강화한다.

포트폴리오제작1

게임 디자인 및 개발 관련 개인 포트폴리오의 기본 구조를 설계하고, 작품 수집 및 정리,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학습한다. 실무에 적합한 포트폴리오 제작을 통해 취업 준비 역량을 강화한다.

진로지도VII(Councelling of life course VII)

1) 상담을 통해 전공 선택과 진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2) 학생이 원하는 취업 분야에 필요한 사항들을 사전에 준비하도록 한다.
3) 기타 사항에 대한 상담을 한다.
4) 전공학습 및 진로선택과 관련된 도서를 선정하여 읽고 토론한다.

4학년 2학기

게임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게임 내 인공지능 적용과 빅데이터 분석 기법을 학습한다. 플레이어 행동 분석, 맞춤형 콘텐츠 제공, AI 기반 게임 시스템 설계,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사례를 다루며, 실제 게임 서비스 개선에 필요한 데이터 활용 역량을 배양한다.

게임시네마틱디자인

1학기 영상시네마틱디자인의 심화 과정으로, 고급 연출 기법과 시각 효과, 사운드 연동 등을 포함한 완성도 높은 게임 시네마틱 영상 제작을 목표로 한다. 팀 프로젝트를 통해 실무 중심의 제작 경험을 쌓는다.

캡스톤디자인2

캡스톤디자인1에서 기획한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개발 및 완성하는 과정이다. 게임 콘텐츠 구현, 테스트, 디버깅, 최적화를 수행하며, 발표 및 평가를 통해 실무형 프로젝트 수행 능력을 완성한다.

포트폴리오제작2

1학기 포트폴리오 제작을 토대로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고, 온라인 및 오프라인 취업 지원용 포트폴리오를 완성한다. 최신 트렌드 반영, 자기PR 강화, 인터뷰 준비 등 취업 전략 전반을 학습한다.

진로지도 VIII(Councelling of life course VIII)

1) 상담을 통해 전공 선택과 진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2) 학생이 원하는 취업 분야에 필요한 사항들을 사전에 준비하도록 한다.
3) 포트폴리오에 대해 1:1 상담을 한다.
4) 전공학습 및 진로선택과 관련된 도서를 선정하여 읽고 토론한다.